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 차트 2위 (2020.07.07) : "NUM KALA, แอ๊ด คาราบาว" - "ตามตะวัน"

태국 최신 음악

by rickiinthai 2020. 7. 7. 19:26

본문

 

2020. 07. 07

태국 차트 입니다. 

 

BLACKPINK의 "How You Like That"이 등장하자마자 1위에 올랐습니다!!

오오!!! 주모!!  

태국 멤버인 Lisa의 영향이 크다고 하겠지만 그래도 BLACKPINK의 인기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1위이기는 하지만, 본 블로그에서 굳이 BLACKPINK를 소개할 필요는 없으니, 오늘은 2위에 있는 곡을 소개합니다. 

제목은 "ตามตะวัน 땀따완 (follow the sun)"

한국어로 의역하자면 "꿈을 좇아"가 되겠네요.   

가수는 NUM KALA, แอ๊ด คาราบาว(Aed Carabao) 의 듀엣곡입니다. 

 

이 곡은 JOOX와 GMM GRAMMY라는 태국 최대의 엔터테인먼트사의 합작 프로젝트인 "MY HERO" 프로젝트의 첫번째 발표곡입니다.

"5명의 전설적인 아티스트와 5명의 또다른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이 만든 5곡의 노래들" 이라는 프로젝트로 2주마다 새로운 곡들을 발표할 예정인데 아마도 본 블로그에서 차례차례 소개하게 될것 같네요. 

 

* 여기서 잠깐, GMM GRAMMY는 말씀드린대로 태국 최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대기업으로 수많은 소속 가수들을 통하여 자체 음반 제작 및 유통, 가수 매니지먼트, 콘서트 개최, 자체 텔레비전 채널 운영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JOOX와 함께 이런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해 왔습니다. 

 

이 곡을 부른 가수 NUM KALA, แอ๊ด คาราบาว(Aed Carabao) 2명은 각각 KALA와 Caraba 라는 태국의 오래된 밴드들의 멤버들로 NUM, AED 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는 가수들입니다. 

(태국에서는 이처럼 가수의 닉네임을 소속 밴드와 결합하여 구분하고는 합니다. 마치 "Lisa BLACKPINK" 와 같은 네이밍이 되겠네요.) 

 

그 중 Aed Carabao는 우리나라의 민중가요와 비슷한 장르라고 할 수 있는

"Phleng phuea chiwit(เพลง เพื่อ ชีวิต;) - 플랭 프아 치윗(인생을 위한 노래)"를 대표하는 밴드인 "Carabao"의 멤버입니다. 

앞서 민중가요와 비슷하다고 했듯이, 플랭 프아 치윗은 포크와 록의 형태로 노동계급, 민주정치 시스템 등 

민중의 삶과 사회에 관한 내용을 노래하던 장르입니다. 

 

설명하다보니 본 곡 이외의 다른 내용이 더 많이 이야기하고 있네요. 

다시 곡으로 돌아가자면 태양을 따라, 꿈을 좇아가자! 포기하지말자! 노오력! 뭐 이런 내용입니다. 

요즘은 이러한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기성세대들의 의미없는 잔소리로 치부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지만,

어쨌거나 꿈과 노력에 대한 이야기는 몇번을 되풀이해도 그 중요성이 사라지지는 않겠죠. 

 

뮤직비디오도 영화감독을 꿈꾸는 아주 잘생긴 청년과 그를 헌신적으로 돕는 어머니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나이가 드니까 이런 상투적인 내용에도 코끝이 찡해지네요. 

남자 주연은 브라이트 (วชิรวิชญ์ ชีวอารี)는 중국계 태국과 미국 혼혈의  모델 겸 배우입니다. 잘생겼네요. 쳇. 

얼마나 오래 차트에 머무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즐겁게 감상하셨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